본문 바로가기

Europe/2010, 유럽

paris, day5

오늘은 파리에서의 마지막 날...
뭔가 홀가분하면서도 약간은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살인적인 물가의 니스에서의 2일을 위해
아침에 까르푸에 가서 물 500ml짜리 3통과 바나나 여러송이와 체리를 샀어요
그러고 나서는
내일 필요한 유레일 패스를 개시하기 위해 몽빠르나스역으로 갔어요
어제 민박집에 오신 나이 많으신 이모와 함께..
이 이모는 연구원이신데(박사따고나서교수준비하고있는)
저랑 같이 가겠다고 하셔서
같이 나오게 되었어요
^^
대학원 과정이랑 그런거 많이많이 알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는...
아무튼!!!!!
역에 도착해서 info데스크로 가서
스탬프 받고 유레일 패스 개시 완료!!!!!!!!!!!!
거기 역무원이 그걸 잘 몰라서
제가 여기에 여권번호쓰고 여기에 도장 찍으라고 거의 명령을 했다는..ㅋㅋ

그러고 나서 몽빠르나스 타워에 올라갔어요
59층 짜리 빌딩인데
현재 파리에서 제일 높다고 해요
그래서 거기 올라가면 전망이 좋다고 해서 알아보니까
전망대는 너무 비싸고 전망대 바로 밑 층에
레스토랑이 있는데 거기 음료수 한 6유로 정도 하는데
거기서 음료 한잔 시켜먹고 전망 보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모와 저는 56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어요
초고속이더라구요
ㅎㅎ
그러고 나서 진짜 너무 좋은 창가 자리로 안내를 받고
아메리카노 한잔과 카페 모카 한잔을 시켜서 거기서 사진 찍고 바깥 풍경보고
계속 공부 이야기 하다가 내려왔어요
거기서 이모가 커피를 사주셔가지고 너무너무너무 감사했어요

타워를 나와서 바토무슈 타러 gogo!
선착장 까지 거리가 조금 멀어서
한 2시간 넘게 걸어가서 도착했는데
너무너무 더워서
저절로 선착장 옆에 있던 매점의 아이스크림이 든 냉장고로 걸음이 옮겨졌고
이번에도 이모가 아이스크림을 사주셨어요
진짜 많이 많이 신났어요
맛잇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배를 기다렸고
드디어 바토무슈 도착!!!!!!!!!
배를 타기 전까지만 해도 쨍쨍해서 막 너무 더웠던 날씨가
갑자기
구름 잔뜩낀 날씨로 변해버렸어요
처음엔 비와서 조금 짜증났지만
생각해보니 비오는 날의 에펠탑과
맑은 날의 에펠탑을 둘 다 보고 가는 사람은
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뭔가 들뜬...
그리고 에펠탑을 보고 나서는 정말
언제나 봐도 저건 이쁘구나 생각했어요...
비가 계속 너무 와서
배를 내려서 민박집으로 돌아왔어요
오늘 저녁은 백숙이였는데
저는 먹으면 안 될 것 같아서
오전에 산 바나나로 배를 채웠어요
내일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밥 먹고
역으로 가야해요
7시 30분 기차라...^^
리옹가서 배낭을 어디다 맡기고 여행할지 지금 막 찾아보고 있어요
정 안되면 그냥 메고 다니죠 뭐!^^
흠 오늘은 배타고 여태껏 열심히 걸어다니면서 보았던 파리를 한번 쭉 훑을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날이에요
^^

개시된 유레일 패스!
도장이랑 여권번호 보이시죠!


이것이 몽빠르나스 타워!
이게 파리에서 제일 높은 건물이래요..


56층으로 가는!!


레스토랑에서 본 전망!!!!!!!!
어딜 가던지 높은 곳이 최고인 것 같아요



레스토랑의 모습이에요


전망!


역광이라 까매요ㅠㅠ 흑흑



셀카!!!!!!!!!!
신나요 신나


억지 웃음...ㅋㅋ


레스토랑에서 시킨 아메리카노!
맛있었어요 저 뒤에 보이는 노란건
우리 옵스에 파는 그 아몬드 과자 같은거 였어요


앵발리드를 뒤에서 바라본 모습!
구름이 너무너무 이뻣던!!!!!!!!!!


센강 다리위에서 찍었어요
구름 너무 이쁘죠?ㅠㅠ
포샵한 것 같은...



너무 맛있게 먹은 아이스크림!!!!!!!!!!!!11


바토 무슈 타서 찍은 사진이에요
뭔가 먹구름이 몰려들기 시작하는....


빛내림!!!!!!!!!!111


배위에서의 셀카!!!!!!!!



제 앞자리 앉아서 까불어대던 꼬마인데
귀여워서 직었어요^^


흐린하늘과 에펠탑...


이 사진 너무 마음에 들어요
뭔가 화보같죠?!
흐흐 제가 찍었다구요!!!!!!!!!!!!!11




파리에서의 마지막 밤이네요
이제 여행이 27일 남았다는...........^^
4주...
정말 이제는 이곳저곳 옮겨다니느라 더 정신없이
빨리 지나갈 것 같아요
^^
다음 여행들을 위해 니스에서는 쉬면서 천천히 구경하고 다녀야죠!!!!!!!
바닷가도 거닐고......^^
니스 가서도 이쁜 사진 많이많이 찍을게요

'Europe > 2010,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naco, day1  (1) 2010.07.06
lyon, day1  (1) 2010.07.06
paris, day4  (3) 2010.07.02
paris, day3  (7) 2010.07.01
paris,day2  (3) 2010.06.30